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요리

[요리/무침/콩나물] 쉬운 듯 쉽지 않은 아사삭 아삭 콩나물 무침

by 래리Kim 2015. 8. 26.
반응형

아사삭 아삭 콩나물 무침 


 집밥 백선생 콩나물 요리를 보고 나서 장을 보며 저도 모르게 콩나물을 장바구니에 넣었네요!. 콩나물이나 두부같은 경우 콩의 종류, 콩 같은 겨우는 수입산 콩도 많은 편이고, GMO 콩도 있기 때문에 어떤 콩을 쓰느냐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큰 편이라서 꼼꼼하게 살펴보실 필요가 가 있습니다.


 저희 엄마는 콩나물이랑 두부는 왠만하면 제일 비싼걸로 사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하여 유기농 콩으로 만든 제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재료 : 콩나물 

양념:  파, 다진 마늘 약간, 간장, 소금, 참깨, 참기름, 멸치액젓





 

 콩나물은 뿌리 쪽을 한 번 다듬었습니다. 콩나물 다듬는 일도 보통이 아닌 것 같습니다. 다듬은 콩나물을 물에 헹구어 줘서 준비해 줍니다. 물에 소금을 넣얺고 끓여 줍니다. 끓어 오른 후 2~3분 정도 삶아서 데치기 완성! 집밥 백선생을 보니 콩나물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는 콩나물을 삶을 때는 뚜껑을 닫아서 or 열어서 삶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해야지 비린내가 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저는 열어서를 선택하였습니다. 




데친 콩나물을 체 에 받혀서 물을 빼주고 볼에 담아서 양념을 시작합니다. 다진 마늘, 소금,  멸치액젓,참기름, 다진 파를 넣고 무쳐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 그리고 콩나물 무침은 콩나물을 찬물로 따로 헹구지 않고 뜨거울때 양념을 해주는 것 좋다고 합니다. 이 때 무쳐야 양념이 잘 밴다고 해요~



완성하여 글라스락에 슈리릭 ~~ 깨를 넣는다는게 깜빡하여 위에 따로 솔솔 뿌려주었습니다. 초간단 콩나물 무침 완성입니다. 레시피는 간단한 것 같은데 은근히 맛내기는 까다로운 것이 나물 종류 인 거 같습니다. 콩나물도 은근히 맛내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1+1이라 한봉지 더 남았데 한 번 더 도전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콩나물 무침 완성!


Posted by 샤그레이와이프, 사과머리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드신다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도록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